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산업 (4.19 조간)

2018. 4. 19. 08:27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획기적인 의료 회사에 현금이 쇄도하면서 새로운 의약품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되기 위해 중국 투자자들이 미국의 신생 기업에 자금을 공급하고있습니다. 


중국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털 펀드는 1분기 동안 미국 생명공학 회사에 14억 달러를 쏟아 부었습니다. 1년 전 같은 시기에 중국자금은 1억 2500만 달러를 투자했는데 이는 전체 자금의 약 7%에 불과했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중국의 제조 집약적인 경제에서 더 많은 혁신을 장려하고자 합니다. 미국 바이오 테크놀로지 회사에 더 많은 투자를 허용함으로써 서부에서 처음으로 시장에 출시된 새로운 치료법에보다 빠르고 쉽게 접근 할 수있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얻을 수있는 잠재적수익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미국과의 무역 분열이 심화되면 중국에서 실리콘 밸리,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 및 기타 의료 혁신 허브로 가는 현금 흐름이 늦어 질 수 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트럼프 (Trump) 행정부는 중국산 의료 기기 및 의약품에 대해 제안된 관세를 부과했으며 중국 지적 재산권 침해를 근절하기로했습니다. 의회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중국의 접근을 제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바이오 테크 벤처 캐피털을 보유한 생명 과학 부동산 투자 신탁인 Alexandria Real Estate Equities의 Joel Marcus는 "중국은 생명 공학 분야에 대한 탐욕스런 식욕을 갖고있다. 나는 중국 자본의 흐름이 부족해질거라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습니다.


베이징은 2015년 Made in China 라 불리는 야심찬 산업 정책을 시작하여 생명 공학 및 기타 혁신적인 사업을 통해 정부 지원을 강화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작년에 부동산과 도박과 같은 산업 분야에서 중국 밖에서의 투자를 줄였지만 중국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 한 분야에 대한 투자를 장려하고있습니다.


4월 19일 조간 뉴스입니다.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산업 (4.19 조간)



블록체인 (blockchain) 기술을 채택하면 1조 달러의 무역이 가능해집니다.

세계화는 화물을 추적하는 가장 빠르고 가장 빠른 선박, 로봇 작동 포트 및 광대한 컴퓨터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앞선 무역 네트워크를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그것 모두는 여전히 수백만 종이 문서에 의존합니다.


A.P. Moeller-Maersk A/S와 다른 컨터이네 선적사들은 기술 회사와 협력하여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물류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이는 세계 무역의 혁명으로, 1960년대에 표준 컨테이너로 옮겨 가던 이래로 볼 수 없었던 규모로, 세계화 시대에 도입된 변화입니다. 


이를 가능하게하기 위해 제조사, 은행, 보험사, 중개인 및 항만 당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수십 개의 운송 라인과 수천 개의 관련 비즈니스가 모든 새로운 시스템을 하나의 광대 한 플랫폼에 통합 할 수있는 프로토콜을 마련해야합니다 .


성공하면 며칠이 걸리는 문서화 작업이 몇 분 안에 완료되며, 대부분 사람의 입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륙을 가로 질러 물건을 옮기는 데 드는 비용은 극적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Bloomberg Intelligence) 분석가 인 Rahul Kapoor는 "이것은 컨테이너화 이후 업계에서 가장 큰 혁신 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더 많은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유조선부터 암호화폐 거래까지 영역이 다양합니다. 그리고 그 이익은 운송에 국한되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경제포럼 (World Economic Forum)에 따르면, 블록체인 (blockchain)을 사용하여 통신 및 국경 관리를 개선하면 세계 무역에서 추가로 1조 달러가 발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APL Ltd.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컨테이너 라인인 CMA CGM SA와 Anheuser-Busch InBev NV, 유럽 세관 조직인 Accenture Plc와 함께 지난 달 그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테스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의 현대상선은 작년에 삼성 SDS에서 개발한 시스템을 사용해 시범 운영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비트코인은 8,176.9 달러, 이더리움은 523.84 달러, 리플은 0.7170 달러, 라이트코인은 140.01 달러를 기록중입니다. 


암호화폐의 반등은 놀랍군요. 리플은 0.40 달러를 본 기억이 나는데 어느덧 0.7170달러에 이르렀네요. 변동성이 선물옵션 시장에 비해 부족함이 없네요. 그만큼 능숙한 기술 분석이 뒷받침되어야 할 걸로 보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선물시장은 현재 시각으로 상승중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크루드 오일은 68.79 달러, 브렌트 유는 73.78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브렌트 유 75 달러를 쉽게 용인해주네요. 이제 75 달러를 돌파하느냐 다시 하락해 70 달러 밑에서 머무느냐일텐데 아직 시장은 유가 상승에 큰 반응은 없는 듯 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4,708.07p (0.16% 하락), S&P 500은 2,708.64p (0.08% 상승), 나스닥 종합지수는 7,295.24p (0.19%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이 아직 더 상승하기를 바라는데 일단 전일, 한국 및 일본 등의 증시는 꽤 큰 폭의 상승을 가졌기에 오늘 일정부분 조정이 있을지 아님 미국 선물시장의 상승을 발판삼아 계속 상승을 이어갈지 관심이 가네요.


일단 비중은 10%인 상태라 추가 상승을 하면 마저 정리해서 0을 만든 뒤, 인버스 또는 제주도 여행 준비 및 여행이나 즐기며 잠시 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