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소로스 암호화폐 현재보다 더 떨어지지는 않을 것, 직접 투자에 나서다. (4.9 조간)

2018. 4. 9. 08:42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중동에서 전쟁으로 파괴된 시리아의 미군의 주둔을 신속히 종식시키고싶다고 말한 지 수 일 후에 시리아 수도 밖에서 화학 공격에 대한 보고에 대하여 "큰 대가를 지불해야한다"고 경고했습니다.


구조대 직원들과 활동가들은 다마스쿠스 인근의 반군 거점에 대한 바샤르 알 아사드 정부의 움직임으로 수십 명이 화학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2017년 4월, 화학 무기를 사용하자 미국의 미사일 공격이 시작됐는데, 이는 2011년 3월에 시리아의 분쟁이 시작된 이래 아사드 정권에 대한 직접적인 미국의 공격이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동물 아사드를 뒤에서 지원하는 책임이 있다"며 이란과 러시아를 맹비난했습니다.

시리아의 공식 사나 뉴스 (Sana news agency)는 화학 무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면서이 보고서를 부인했습니다. 아사드 대통령의 군사 지원으로 지지를 얻은 러시아, General Yuri Yevtushenko를 인용한 Tass news service에 따르면 시리아 정부군이 두마에 화학 무기를 배치 한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러시아는 일단 무장 세력들이 이 지역에서 물러나면 현장 분석 전문가들을 파견 할 계획이며, 화학 사용에 대한 주장을 반박 할 것이라고 Tass는 보도했습니다.

모스크바 외교부는 시리아에 대한 외국의 군사 공격이 화학전의 "조작된" 보고에 대해 "가장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4월 9일 조간 뉴스입니다.




조지 소로스 암호화폐 현재보다 더 떨어지지는 않을 것, 직접 투자에 나서다. (4.9 조간)



조지 소로스 (George Soros)는 1 월에 암호화폐를 거품으로 불렀습니다. 소로스 (Soros)는 다보스 (Davos)의 세계경제포럼 (World Economic Forum)에서 디지털 동전은 변동성 때문에 실제 화폐로 작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독재 정권이있는 한 다른 결말을 맺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나라의 통치자들은 비트코인 (Bitcoin)으로 돌아와 둥지 알을 낳을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지 소로스는 암호화폐 가격이 현재보다 더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는 지난 해,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도입한 온라인 소매업체 오버스톡(Overstock.com)에 간접투자 한데 이에 이어 이번에는 암호화폐를 직접 사고 파는 투자 (260억 달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에 기반을두고있는 Soros Fund Management에 거시 투자를 총괄하는 Adam Fisher는 지난 몇 개월 동안 가상 동전 거래에 대한 내부 승인을 얻었으나 투자를 언제 시작할지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비트코인은 7,037.1 달러, 이더리움은 400.43 달러, 리플은 0.500 달러, 라이트코인은 117.77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의 투자 소식이 나오면서 상승중이라는데 일단 몇몇 전문가들 중에서는 암호화폐가 시장에서 사라지지는 않을거라고 예상하면서 제가 가장 걱정하는 '중국의 부채'와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는 당분간 안심할 수 있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요새 아침에 일어나면 미국 증시가 어떻게 끝났나 하는 것을 보기보다는 미국의 미니 선물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가를 먼저 봅니다. 그 만큼 시장이 트럼프 대통령과 USTR, 므누신 재무부 장관의 말 한마디에 극심하게 변동하기에 현재 움직이고 있는 미니 선물시장이 더 직접저인 영향을 끼칠때가 많은데요.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3,932.76p (2.34% 하락), S&P 500은 2,604.47p (2.19% 하락), 나스닥 종합지수는 6,915.11p (1.95%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2% 내외의 큰 하락을 나타냈는데 현재 미국 미니 선물시장은 상승중입니다. 시장이 지난 금요일의 큰 하락에 주목할지 현재 상승중인 미니 선물시장에 영향을 받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여기서 다시 꽤 하락한다면 기술적 반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큰 만큼 단기적 매수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 주도 변동성이 큰 한 주일 듯 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시 주석과 나는 항상 친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무역 장벽을 무너 뜨릴 것이다. 지적 재산권 거래가 성사 될 것"이라고 트럼프는 일요일에 5천만 명의 트위터 추종자들에게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