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연말 배당금 시즌 - 주식 수익률이 강한 달 (4.1 종합)

2018. 4. 1. 10:29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3만에 Amazon.com에 2번째로 열띤 트위터 메시지를 보내 "지금 실제 비용 (세금)을 지불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토요일에 미국 우편 서비스가 "아마존에 배달하는 패키지 당 평균 1.50 달러를 잃을 것"이라고 명시하지 않은 보고서를 인용해 "우체국 사기는 멈춰야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마존에 대한 백악관 주장의 사실 확인이 필요합니다. Amazon과 US Postal Service 간의 계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습니다. 메일 운송 업체는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비밀 거래를 수행합니다. 배송 업계를 연구하는 Bernstein Research의 애널리스트 David Vernon에 의하면 2015년에 USPS는 전년도 Amazon의 판매량의 40%를 처리했습니다. 그는 아마존이 패키지 당 2달러의 우편 서비스를 지불 할 것으로 추정했는데 이는 UPS 나 FedEx에 지불하는 금액의 약 절반입니다.


2017년 4월부터 씨티 그룹 (Citigroup)이 발표 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편 요금이 갑자기 증가하면 아마존에 약 26억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이 보고서는 예측했습니다.이 보고서는 US Parcel Service Inc.와 FedEx Corp.이 우편 서비스 인상에 따라 요금을 인상 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씨티 그룹은 또한 USPS에 대한 패키지 발송의 "실제" 비용이 현재 요금보다 약 50% 높으며 아마존이 목요일, 트럼프 트윗에 인용된 보조금 유형을 받고 있다고 결론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체국 서비스의 손실은 아마존과는 관련이 없으며 대규모 건강 관리 의무와 우체국은 세계 최저 우표 가격을 청구한다는 사실입니다. "우편 규제위원회는 아마존의 USPS와의 계약이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발견했다."고 성명서에서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20개 이상의 패키지 분류 시설 네트워크에 수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이 투자는 지역 사회에서 수천 가지의 일자리와 관련 경제적 이익뿐만 아니라보다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가져 왔습니다.

4월 1일 종합 뉴스입니다.




4월 연말 배당금 시즌 - 주식 수익률이 강한 달 (4.1 종합)



Andrew Sheets를 포함한 모건스탠리 (Morgan Stanley)의 전략가들은 수요일 고객들에게 메모를 썼습니다. 3천 ~ 4천억 달러의 배당금이 3월에서 5월 사이에 투자자 계정으로 지급 될 예정이며, "4월은 특히 글로벌 주식 수익률이 강한 달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홍콩과 신흥 시장의 주식 시장은 4월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관련글 : 미국 증시 조정 끝? 평균 200일 정도 걸렸다. (3.28 석간)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1월 주식 시장 강세가 2월의 변동성 폭발로 이어지고 최근에는 기술주 주도의 하락과 함께 단기 차입 비용의 급증과 함께 1분기를 지나왔습니다. "더 높은 변동성과 위험이없는, 일시적인 안도감을 환영할만한 것"이라고 Morgan Stanley 팀은 다가오는 배당 물결에 대해 말했습니다.



한국도 배당의 계절인 4월이 왔네요. 3월부터 배당을 시작한 기업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은 4월 배당을 합니다. 이는 주주총회를 거쳐 한 달 안에 지급되는 배당이 실제 주주에게 15.4%의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배당금은 계좌에 직접 입금됩니다.




- 삼성전자 배당금 (연말) -


삼성전자 배당금은 주당 21,500원이며 총회는 3월 23일 날 열렸으니 4월 23일 이내에 주주 각자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에스케이하이닉스 SK하이닉스 배당금 (연말) -


에스케이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배당금은 주당 1,000원이며 총회는 3월 28일 열렸습니다. 4월 28일 이내에 배당금의 계좌로 입금된다는 뜻인데 작년에도 그렇듯 보름 내외에 지급될거라 생각합니다. 




- 카카오 배당금 (연말) -


카카오 배당금은 주당 148원입니다. (너무 작군요, 그래도 제 기억이 맞다면 첫배당인가요?)  주주총회는 3월16일 날 열렸으며 배당금 지급일 4월 13일로 확정되었습니다.




- SK텔레콤 배당금 (연말) -


배당투자의 가장 일반적인 주식 SK텔레콤 배당금은 주당 9,000원이며 주주총회는 3월 21일 열렸고 배당금 지급일은 4월 19일입니다.




- 셀트리온 주식배당 (연말) -


셀트리온은 계속해서 현금배당이 아닌 주식배당을 하네요. 2% 배당이니 주당 0.02주를 주주에게 줍니다. 주식 배당이 1주 미만의 경우 (소액 주주)는 주당 0.02주를 계산해서 주주총회 전일 기준 종가의 금액으로 환산해서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셀트리온 주식 배당일은 4월 16일입니다. 셀트리온 3형제 모두 주식 배당입니다.


그 외 기업들 배당금 조회는 관련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배당이 끝나는 4월 말에 제주도 한 달 여행을 떠납니다. 배당 받는 분들 작년 실적이 꽤나 좋았기에 배당금과 차익 수익까지 모두 거두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배당금 보너스까지 두둑히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