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정부 4월부터 암호화폐 규제 강화하겠다 (3.29 석간)

2018. 3. 29. 17:32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태국 정부는 4월부터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여 투자자 보호를 할 것이라고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발표했습니다. 이 법안은 약 3 주안에 집행 될 예정이며, 태국 정부는 군사 정부가 권력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에 감독 통제를 강화하는데 비교적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다고 이날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Rapee Sucharitakul 위원장은 밝혔습니다.


그는 "이것은 매우 전문화된 시장이며 일반 사람들을 위한 시장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태국 정부 4월부터 암호화폐 규제 강화하겠다 (3.29 석간)



디지털 코인 및 거래 플랫폼의 제공은 규제 체계에 포함될 것이며 법안이 왕실의 보증을 받으면 공개 될 세부 사항이 더 많아 질 것입니다. 현재 태국의 합법적지역에서 암호화폐가 운영되고있는 반면, 중국과 인도네시아 같은 아시아의 이웃 국가들은 더 엄격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공개와 경고에 대한 요구 사항을 부과 할 것이지만 규제 당국은 지하 세계 또는 해외로 몰고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Rapee 씨는 말했습니다. 또한 적용 가능한 세금 규칙의 틀을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는데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정부 또는 왕실의 허가제로 바꾸고 담배 케이스에 붙여 놓은 경고 문구를 넣은 뒤 세금을 부과하겠다는 뜻인가요? 마지막 '세금 부과'가 가장 인상적인 단어로 다가오는 건 저 뿐인가요?


3월 29일 석간 뉴스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장은 요새 힘을 못 내고 있네요. 계속 하락폭이 커지는데 설마 태국의 규제 강화 소식으로 떨어지는 건 아니겠지요? 최근들어 미디어의 암호화폐 광고 규제가 커지면서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10 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화요일 하락 후 2.8 %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아시아 지역 시장은 혼조세를 보인반면 유럽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미니 선물지수는 상승중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아시아 주요국 증시는 혼조세를 나타냈는데 한국과 일본 증시의 상승이 눈에 띄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 지수는 2,436.37p (0.71% 상승), 코스닥 지수는 865.99p (1.77%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국내증시의 상승이 유독 아시아 시장에서 눈에 띄는데 내일 시장을 선반영하는 것인지 아님 어떤 방향을 나타내는지 아직은 판단이 안되네요. 코스닥 상승은 꽤 놀랄만합니다. 나스닥 종합지수 하락이 최근 컸는데 국내증시가 과연 미국 시장의 선행하는지 아님 잠시 디커플링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어제 석간 뉴스에도 밝혔지만 짧은 조정 뒤의 상승 전환일수도 있어서 관심이 가긴 하네요.



- 출처 다음 환율 -


원-달러 환율은 1066.5원, 원-엔 환율은 1000.8원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서 짧은 조정으로 그치고 다시 상승을 하게된다면 엔화 환율 또한 급격히 하락할 가능성이 크기에 여러 시나리오 상 상승쪽으로 무게가 실려 엔화가 꽤 내려가길 바래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꽃망울만 달린 엔화에 벚꽃이 활짝 피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여전히 변동성이 큰 시장이라 단타 하는 분들은 꽤나 바쁘셨을듯 합니다. 상승과 하락을 논하기 어려운 시장에서 뭐라 할 말이 없기에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다는 인사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