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헬스케어주 상승 두드러져, 기술 및 금융주 매력 여전히 높다. (2.27 석간)

2018. 2. 27. 19:29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조니 워커 (Johnnie Walker)는 세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스카치에 더 많은 여성들을 끌어들이고 남녀 평등에 대한 폭 넓은 시도를 인정하려는 상징적인 로고의 여성 버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제한된 미국 버전의 위스키에는 기존의 모자 쓴 남자가 아닌 레이블에 걸린 여자가 있으며 이름은 제인 워커 (Jane Walker)입니다. 



중국은 전기 자동차의 디트로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붐은 2017년에 매출이 두 배로 늘어나면서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전세계 연간 판매량이 1백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이중 중국은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정부는 2025년까지 700 만 대의 차량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비야디 (BYD), 상하이 자동차 (SAIC) , 베이징 자동차 (BAIC), 만리장성 (Great Wall) 모터 및 지리 (Geely Automobile) 자동차가 포함됩니다. 신생기업 니오 (NIO)는 테슬라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2월 27일 석간 뉴스입니다.




아시아 헬스케어주 상승 두드러져, 기술 및 금융주 매력 여전히 높다. (2.27 석간)



아시아의 헬스 케어 주식은 기술주에 비해 거의 두 배인 9.3%가 상승했습니다.


- 출처 블룸버그 -


도이치뱅크 웰스 매니지먼트 (Deutsche Bank Wealth Management)의 아태 지역 최고 투자책임자 (CFO)인 투안 휜 (Tuan Huynh)은 "헬스케어주는 방어주로 분류되어 일반적으로 불확실한 시기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시장 조정 과정에서 투자자가 기술 (tech) 및 금융 (financials)에서 벗어나 헬스케어와 같은 후발 주자로 옮겨가는 것을 볼 수 있다."라고 말합니다.

아시아의 기술 기업의 주식은 올해 4.9% 상승했고, 경기 소비재는 4% 상승했습니다. 


그럼에도 투안 휜 (Tuan Huynh)은 여전히 기술 및 금융 주식에 긍정적입니다.


투자자들은 다른 지역에 비해 진보적이지 않기 때문에 아시아 보건 의료 (헬스케어) 회사에 대한 장기적인 관점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기술과 금융 모두 여전히 우수한 실적 전망으로 인해 다른 부문을 능가하는 두 분야라고 생각한다. 아시아 금융 기관도 미국 기업과 비교해 할인을 받고있다."라고 말합니다.




3월에 출시되는 갤럭시 S9에 대한 분석가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삼성 전자가 자사의 주력 갤럭시 S9 스마트폰을 전 세계적에 선보일 때, 시장은 지나치게 높은 요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로 작년과 동일한 모바일 수익을 거두는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삼성이 2018년에 갤럭시 S9 시리즈 폰을 3,700만에서 4,000만 대를 출하할 것이며 이는 이전 시리즈보다 약간 높은 판매량을 의미합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업체 (삼성전자)의 모바일 이익이 작년11 조 8000억 원에 비해 크게 늘어날 것 같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S9는 애플사의 아이폰 X에 비해 가격 우위를 가지고 잇습니다. S8에 비해 약 10%의 가격 상승이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내내 스마트 폰 수요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즈호
"갤럭시 S9 / 갤럭시 S9+의 사용자 경험뿐만 아니라 카메라 기능의 향상은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받아 들일 수 있다평균 판매 가격은 10 % 상승하지만 삼성은 판매 추세에 따라 나중에 가격 책정을 조정할 수 있다."

JP 모건
갤럭시 S9 출하량이 회사 전망치보다 약간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수요가 감소 할 경우 갤럭시 S8과 유사한 연간 판매량을 "신중하게 기대"한다.

골드만
출시 날짜와 관련 "유리한"경쟁 환경으로 인해 갤럭시 S9 시리즈는 작년 갤럭시 S8 시리즈와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 될 수 있다. 주요 수혜주는 "삼성전기"이다.

주요 분석가들은 올해 스마트폰 시장 수요가 충분치 않다며 2019년이 되어서야 회복될 전망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 갤럭시 S9 / S9 플러스는 작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할거라 보는데 이는 아이폰 X의 경우를 보건데 나쁘지 않은 성적일 수 있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456.14p (0.06% 하락), 코스닥은 874.01p (0.05%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하락은 좋지 못하네요. 갭으로 넘어설지 이 근방에서 머무를지 두고 볼 일이네요.



- 출처 다음 환율 -


원-달러 환율은 1072.0원, 원-엔 환율은 1001.26원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