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숙련노동에 대한 수요 감소, 애플 에어팟 등 웨어러블 시장 공략 (2.24 종합)

2018. 2. 24. 17:14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트럼프는 철강 수입에 대해 24 %의 세계 관세율을 적용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미국으로 수입하는 모든 알루미늄에 대해 10 %의 관세를 고려하고 있으며 이는 상무부의 권고 사항 중 가장 가혹한 것보다 2.5 % 포인트 더 높습니다.


백악관 관계자는이 과정이 계속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일리 제너 (Kylie Jenner)가 스냅챗을 더 이상 사용안한다는 말을 트위터에 올리자 미국의 IT 기업 스냅의 주가는 13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2월 24일 종합 뉴스입니다.



중간 숙련노동에 대한 수요 감소, 애플 에어팟 등 웨어러블 시장 공략 (2.24 종합)


중국 국가통계국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에 따르면 정부의 주택 보조금을 받는 주택을 제외한 신규 주택 가격은 70개 도시 중 52개 도시에서 12월 57개 도시와 비교해 상승했다고 토요일 발표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주택 시장을 식히기 위해 적어도 125개 도시에서 긴축 조치를 실시했다고 지난달 데이터 제공 업체 인 Fang Holdings Ltd.가 지적했습니다.


"미주호 증권 아시아의 자산 분석가 인 앨런 진 (Alan Jin)은"2018년에 완화 될 주택 정책이 비현실적일 것이라고 기대한다. 2017년에 시행 된 긴축 조치는 2018년에 큰 타격을 입힐 가능성이 높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Kansas City)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노동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중간 숙련노동에 대한 수요 감소가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중간 숙련 된 직무는 종종 일상적인 작업을 수반하며 절차 또는 규칙 기반이기 때문에보다 쉽게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기술이 부족한 직업은 대부분 서비스 지향적이며 고도로 숙련 된 직무는 분석 기술이나 관리 기술을 필요로합니다. 둘 다 기계나 컴퓨터로 대체하기가 어려워지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25세에서 54세  Prime-Age 남성의 노동 참여율은 꾸준히 감소했습니다. 1950년대 97%에 이르던 남성 노동 참여율은 2010년대에 들어 9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제조업이 저임금 국가로 이동함에 따라 특히 남성 퇴출에 기여했습니다. 노동시장을 떠난 사람들은 노동 조건이 동일하다면 복귀 할 것 같지 않습니다. 아마도 자신의 기술에 적합한 직업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한국도 겪고 있는 문제일듯 합니다. 블루칼러 노동자의 수요는 계속 줄고 있으며 기업들의 제조업 환경은 임금 및 세금 문제등으로 국내에서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AI 인공지능의 발달은 중간 숙련 노동자의 기술을 대체할만큼 빠르게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산업이 발전하고 이로인해 우리는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그로인해 대부분의 노동시장에서 자연 도태되는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한국 등으로 넘어오는 우리의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Apple CFO는 웨어러블 제품 수익이 작년에 거의 70% 증가했다고 말헀습니다. Apple Inc.는 웨어러블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무선 에어팟 (AirPod) 헤드폰 업그레이드에 착수하고 있다고합니다.

올해 초 출시되는이 모델은 "Hey Siri"라고 말하면서도 헤드폰을 물리적으로 두드리지 않고도 애플의 Siri를 소환 할 수있게 해줍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iPhone 또는 HomePod 스피커에서 Siri를 핸즈프리로 활성화하는 것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B288으로 알려진이 헤드폰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관리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Apple 디자인의 무선 칩이 포함될 것입니다. 첫 번째 AirPod에는 W1으로 알려진 칩이 포함되어 있으며 Apple은 작년에 Apple Watch에서 W2를 출시했습니다.

기타 제품 카테고리는 에어팟 (AirPod)과 같은 장치 덕분에 애플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입니다. 애플은 전통적인 유선 헤드폰 잭을 대체 할 방법으로 아이폰 7과 함께 2016년에 첫 번째 에어팟 (AirPod)을 선보였습니다. 출시 이후 에어팟 (AirPod)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Apple 제품 중 하나로 간주되며 리뷰어와 소비자 모두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AirPod, Beats 헤드폰, Watch, Apple TV 및 액세서리가 포함 된 Apple의 기타 제품 부문은 회사의 회계 연도 1/4 분기에 처음으로 50 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여 전년 대비 36% 성장했습니다. 카테고리가 계속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 아이팟과 같이 무선으로 헤드폰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에어팟 (AirPod) 케이스를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2020년에 출시 될 증강현실 (AR) 헤드셋을 연구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 출처 investing.com -

미 10년물 만기 채권금리 수익률은 하락했고 VIX 지수 (변동성, 공포 지수)또한 큰 폭으로 하락하며 안정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 다우존스는 25,309.99p (1.39% 상승), S&P 500지수는 2,747.30p (1.60% 상승), 나스닥종합은 7,337.39p (1.77%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어제 석간뉴스를 따로 다룰 필요가 없어 넘겼습니다. 컬링도 보고 영화도 보며 간만에 불금 잘 쉬었네요. 오늘은 잠도 많이 자고요. 당분간 시장에서 이슈화될만한 상황은 그리 많지 않아 보이네요.


그럼 모두 편안한 주말 계속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