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인플레이션이야. 이 바보야! (It's the inflation, stupid!) (2.13 석간)

2018. 2. 13. 19:44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5세대 무선 네트워크인 5G가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세계적 데뷔를 하고 있습니다.


IT 업계는 새로운 기능을 기대하고있는데요.  인텔의 수석 부사장인 Sandra Rivera는 5G는 인공 지능, 무인 항공기, 자기 주행 차량, 로봇 및 실시간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다른 기계를 개발하는데 중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4G는 컴퓨터가 아이들과 같이 이야기한다면, 그들은 곧 5G에서 어른처럼 말할 것입니다.


리베라 (Rivera)는 인터뷰에서 "실제로 기계 시대라고 불릴만 하다. 5G는 진정한 컴퓨팅과 통신의 융합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말합니다.


5G 기술은 202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롯데 그룹의 신동빈 회장은 전 대통령 관련 뇌물 수수 사건으로  징역 2년 6개월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월 13일 석간 뉴스입니다.





문제는 인플레이션이야. 이 바보야!  (It's the inflation, stupid!) (2.13 석간)



어디서 많이 보셨죠? 문제는 경제야. 이 바보야!를 카피해 제목을 만들어봤습니다. 제목처럼 문제는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의 인플레이션 압박과 그로인한 구매력 감소로 인한 시장의 침체로 이어지는 시나리오의 불안입니다. 



아시아 증시는 화요일 2개월 최저치에서 크게 벗어나며 반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여전히 오늘 밤 미국의 인플레이션 지표에 발표에 앞서 조심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중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의 한 관계자는 지난주 글로벌 매도로 중국 주식이 폭락 한 이후 국내 주식 회사의 주요 주주들이 보유 주식을 늘리라고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SMBC 닛코 증권회사 (Nikko Securities)의 이코노미스트인 코타 히라야마 (Kota Hirayama)는 "미국 시장이 바닥을 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이 단계에서 어렵다."라고 말합니다.


수요일, 오늘 밤 미국의 인플레이션 지표는 시장에 의해 면밀히 관찰될 것입니다.


FPG 증권의 사장인 코지 후카야 (Koji Fukaya)는 "소비자 물가 지수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미국의 장기 수익률을 흔들어주고 주식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있는 것처럼 보인다"라고 말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 10년물 채권금리입니다. 하락하는 가운데 오늘 아시아 시장 대부분 상승폭을 반납한 모습인데요. 아직 시장의 변동성은 끝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영국 인플레이션 지표는 이번 1월 6년 만에 최고 수준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월요일 달러 대비 높은 상승률을 보였고 영국 은행의 금리 인상 기대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영국 인플레이션 지표는 3%를 나타냈습니다.

2009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지금까지의 경제 성장을 이끌어온 건 낮은 인플레이션에 기인했는데요. 더 이상 낮은 인플레이션을 기대하기 어려운 여러 징표들, 각국의 장기 채권 가격의 상승 및 실제 인플레이션 지표 수치가 높아지며 정부의 금리 인상을 빠르게 앞당기거나 계획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을 증폭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상승이 소비 부진으로 이어져 미국 및 세계 경제의 침체를 불러일으킬까 걱정하는 것이죠.
- 제 생각을 쓴 것입니다 -



- 출처 investing.com -

오늘 아시아 증시는 미국이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에 앞서 걱정이 많은 듯 한데요. 일단 대부분의 국가들이 반등을 확대하지 못하고 눈치를 보는 모습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395.19p (0.41% 상승), 코스닥은 829.39p (1.64%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저는 오늘 반등할 때 조금 더 비중을 줄였습니다. 설 전후로 시장의 방향이 보일거라 예상하지만 글로벌 증시는 움직이지만 아시아 주요 시장은 구정을 맞이해 내일이 이 주의 마지막 날이니 미리 조금 더 비중을 줄여서 포트폴리오 조정을 할 생각입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예전부터 엔화 투자를 권했는데요. 


관련글 : 테이블에서 돈을 챙길 시간입니다 - 아시아 주식 (1.31 석간)  (검색어 : 엔화, 본문 하단)


관련글 : http://th2017.tistory.com/21  (2017. 12. 18) (세컨블로그, 검색어 : 엔화, 본문 하단)



저 글들 말고도 여러 경제기사에서 계속해서 달러보다 엔화를 사라고 권하는데 대부분 엔화보다는 달러를 더 선호하시는 듯 해요. 검색어를 보니까 달러 투자가 자주 보이는데 엔화 투자는 안 보이더라고요.


시장의 위기가 오면 원화 대비 달러나 엔화의 상승 폭이 커지는데요. 변동폭이 달러에 비해 엔화가 좋기 때문에 엔화 투자를 권하는 겁니다.


원-달러는 1085.2원, 원-엔 환율은 1008.13원을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