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중국해 유조선 침몰, 코스닥 가파른 상승 (1.15 조간)

2018. 1. 15. 08:1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호주에서는 가정용 태양광 붐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옥상 태양 전지판의 최대 수요 국가 중 하나인 호주는 전기 요금을 아끼기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태양광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M은  “coolest monkey in the jungle," "정글에서 가장 시원한 원숭이"라는 텍스트로 까마귀를 모델링한 흑인 아동이 소셜 미디어에서 큰 논란을 일으킨 가운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반 인종 차별주의 시위로 H&M 흄 2개 매장이 공격을 당했다고 eNCA는 보도했습니다.


일본에서는 Okasanman이라는 트위터 유저가 화제입니다. 그는 129,000명의 팔로어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금융정보' 제공이 금융 종사자들에게조차 도움이 될 정도로 무척이나 빠르고 정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월 15일 조간 뉴스입니다.




동중국해 유조선 침몰, 코스닥 가파른 상승 (1.15 조간)



- 블룸버그 헤드라인 -



- 출처 한국 해안 경비대, 블룸버그 -



1월 8일 조간 뉴스로 한국으로 향하던 이란발 석유 유조선의 침몰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관련글 :   1월 8일 조간뉴스   <--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연결됩니다. (검색어 유조선)


중국 상하이 160해리에서 발생된 이란에서 한국으로 향하던 유조선이 침몰해 선원 32명이 전원 실종된 사건이었습니다. 중국 CCTV 방송에 의하면 선원 32명은 전원 사망하였으며 심각한 석유 유출로 10 평방 킬로미터에 이르고 있으며 기름이 위 사진과 같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중국발 미세머지 외에도 지금 한국의 공기 질이 더 안 좋은 하나의 원인이겠네요.


- 출처 investing.com -


원자재 상품시장 시세입니다.


브렌트유가 이번 주에 70달러를 넘어설지가 가장 관심이네요.




코스닥 상승이 2018년 새해 시작부터 불을 뿜고 있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닥 지수는 1월 시작일로부터 12일 오늘까지 9.35% 상승헀습니다. (참고 : 코스피 상승률 1,17% 상승)


지난 달 한국 코스닥 시장 투자가 낙관적이라는 뉴스 이후에 코스피 대비 8% 이상의 초과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관련글 :  코스닥 전망 낙관적 (12.28일 조간뉴스)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연결됩니다. (검색어 코스닥)



현재 코스닥은 과열 상태지만 과열 상태 이후로도 계속 상승을 더해 간 사례가 많기 때문에 꺾일 때 까지는 계속 BUY & Holding 전략 유지이며 지금 매수하는 입장에서는 더 상승하더라도 과열이 해소된 이후에 들어오는게 더 심리적으로 편한 자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한 개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및 유럽 주요국 증시입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다우존스는 25,803.19p (0.89% 상승), 나스닥종합은 7,261.06p (0.68% 상승)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322.10p (7.76p 상승)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세컨 블로그에서 쓰던 경제뉴스를 이 곳에서 쓰기로 했습니다. 경제뉴스를 쓰면서 제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지만 읽는 다른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