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현금화 간단한 방법

2020. 12. 9. 15:03생활정보/앱테크

반응형

 

엘포인트 현금화하기 위해 썸뱅크 적금을 많이 이용했는데요. 더 간편한 현금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필요한 건 (국민은행) 리브메이트 앱입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하시면 2천 포인트리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1포인트리 = 1원)

 

추천인 코드 : MSC6Y

 

그럼 엘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 드릴테니 잘 따라 오세요. 처음에는 조금 헷갈리는데 한 번 하면 사실 너무 간단합니다.

 

1. 리브메이트 앱 > (하단) 더보기 > 교환하기 (엘포인트 → 포인트리)

 

2. 스마일페이 앱 또는 G마켓, 옥션에서 스마일캐시 전환 > 포인트 전환 > 교환하기 (KB 포인트리 → 스마일캐시)

 

3. 리브메이트 앱 > (하단) 더보기 > 교환하기 (스마일캐시 → 포인트리)

 

4. 리브메이트 앱 > 보내기 > 내 계좌 또는 직접입력

 

KB 국민은행 계좌가 있다면 내 계좌로 보내면 됩니다. 요새 은행 앱 자산 연동해 놓으면 어느 은행이든 은행간 이체 수수료 무료입니다.

 

엘포인트 현금화 방법 엘포인트 > KB 포인트리 > 스마일캐시 > KB 포인트리 > 보내기 (계좌)

위 복잡한 내용을 간단히 글로 설명하자면 엘포인트를 KB 포인트리로 처음 넘겼을 때는 현금화할 수 없지만 KB 포인트리로 전환된 엘포인트가 스마일캐시를 한 번 더 거친 후에는 KB 포인트리로 전환된 엘포인트를 보내기를 통해 계좌로 현금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