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항공 취소 환불 및 일정 변경 신청 방법 (후기 포함)

2020. 3. 11. 20:51톰군/인도네시아

반응형

안녕하세요. 톰하입니다.

 

오늘 발리에서 한국으로 들어가는 항공권을 취소 환불 또는 일정 변경 및 여정 변경이 가능한 지 알아보려고 발리 가루다항공 지점에 방문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 글에 설명하도록 할테니 필요한 분들은 천천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가루다항공 일정 변경 및 여정 변경, 취소 환불을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가루다항공 모바일 앱을 설치한 뒤 라이브 챗으로 항공권 여정 변경 및 취소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루다항공 모바일 앱 실행 - 우측 하단 [Contact Centre] - [Live Chat]을 통해 들어가 몇몇 정보를 입력한 뒤 채팅을 통해 취소 환불 및 여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 챗으로 상황을 설명하기 조금 복잡할 듯 싶어 저는 발리 지점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가루다항공 예약 정보

 

저의 경우 하나의 예약에 두 명을 같이 예약해 각각 E-ticket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한국으로 돌아가지만 짝궁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하기 어렵다 판단해 자기 나라로 돌아가기로 했기 때문에 제 항공권은 그대로 유지해야하지만 짝궁 항공권은 취소 환불 또는 일정 변경 및 여정 변경이 가능한 지 알아봐야 했거든요.

 

가루다항공 3월 운항 취소 (비운항 일정) 일정입니다.

아쉽게도 제 예약은 3월 14일 발리에서 자카르타를 통해 서울로 들어가는 일정이기에 운항 취소에 따른 항공권 취소 환불 일정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제가 예약한 항공권이 저렴하게 예약한 편이라 따로 취소에 따른 환불 금액이 크지도 않기 때문에 여정 변경 및 일정 변경에 더 중점을 뒀는데요.

 

과연 가루다항공 발리 지점에서 일 처리가 가능할 지 확인해보도록 할텐데 발리에는 가루다항공 지점이 여러 곳 있습니다. 공항을 비롯해 꾸따 및 사누르 지역 등에 지점이 있습니다.

 

찾기 어렵다면 구박사 구글에 'garuda airline bali customer center'를 검색하시면 근처 지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꾸따 파라디소 호텔, 발리 가루다항공 지점

 

 

저는 이중에서 꾸따 파라디소 호텔에 위치한 가루다항공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가루다항공 꾸따 지점 영업시간 - 일요일은 휴일입니다.

 

(월요일 - 금요일) : 08시 - 16시

 

(토요일 및 공휴일) : 09시 - 15시

 

 

가루다항공 지점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호텔 입구로 들어가 로비 위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지점이 생각보다 컸는데 저희 외에는 아무도 없어 바로 직원에게 예약한 내역을 보여주며 한 명만 항공권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지 문의했습니다.

 

결과는...

 

해당 날짜는 운항 취소되지 않고 정상 운항되기에 취소 환불시 따로 환불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제가 싸게 예약한 클래스 탓이기도 하지만 그 얘긴 하지 않더군요. ^^;

 

대신 일정 변경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항공권 예약한 시기가 2019년 12월 1일인 데 무려 2020년 12월 1일까지, 예약한 날로부터 1년까지 일정 변경 1회는 무료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취소해도 환불도 못 받을 항공권이라면 차라리 일정 변경해 다음을 기약하는 게 낫게다 싶어 여름은 어려울 듯 하고 초겨울 정도로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11월 말로 변경했는데 저렇게 종이로 된 변경 확인서 및 새로운 예약 번호가 담긴 이티켓을 이메일로 보내주더군요. 직원들 꽤나 친절히 설명해주었고 일처리도 완벽했습니다.

 

항공권 예약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또는 저처럼 일정 및 여정 변경을 해야하는 경우 인도네시아 발리 및 현지에 머무르고 있다면 이렇게 지점을 방문해 해결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