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거문오름 예약방법

2018. 5. 4. 21:39여행정보

반응형

 

제주도에서 저지오름, 가마오름 (평화박물관), 제지기오름 이렇게 세 곳을 다녀왔습니다.

 

그 중 거문오름은 특별하게 사전 예약을 해야 방문할 수 있어요.

 

사전예약을 모르고 온 분들은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를 방문하셔서 사전예약을 등록하고 센터 내 구경을 하다 돌아가는 경우도 간혹 있어 보였는데요.

 

거문오름 예약방법 및 오른 거문오름을 오른 간략 후기를 올려봅니다.

 

우선 예약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 :  거문오름  <-- 클릭하시면 예약하기로 바로 가는 직링크에요.

 

1. 거문오름의 입장료는 2천원 (어른 기준)이에요. 사전예약 필수입니다.

 

- 하루 방문하는 수를 일정 유지하고 해설사가 동행하여 자연을 보존하고 우리의 아름다운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이 왜 특별하고 제주에 관한 여러 얘기를 해줍니다. 

 

거문오름 뿐 아니라 제주의 300여개의 오름이 비슷한 형태의 화산 분화로 생겨났고 식물의 서식 형태 또한 비슷해요. 오름 내 곶자왈의 특이한 남방식물과 북방식물이 공존하는 구조라 설명을 듣고 다른 오름을 오른다면 조금은 더 달리 보일 듯 해요. 왜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잖아요. ㅎㅎ 이미 다른 오름을 올랐다면 저도 다른 세 곳의 오름을 올랐지만요. 아! 그래서 그 때 그 오름이 이렇게 보였구나! 하는걸 깨닫게 되었어요.

 

2. 제주 세계자연유산센터 입장료는 3천원 (어른 기준)이에요. 사전예약은 필요하지 않아요.

 

 

- 예약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되는데 09:00에 시작해 마지막 시간이 13:00에요. 예약가능한 시간대에는 저렇게 파란색으로 보입니다.

 

 

- 실명인증하기는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증문자를 받아 하면 되고요.

 

- 위 필수 당구장 표시 마크를 체크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 신청하기를 마치면 위와같이 예약일시와 제 이름, 핸드폰 번호, 인원 등이 나오는데 거문오름을 방문하는 당일 매표소에서 제 시간과 이름을 말하면 직원분이 체크하고 돈을 받고 입장권을 건네줍니다.

 

 

- 탐방시 주의사항인데 전 거문오름이 좀 많이 특별한줄 알고 옷도 좀 더 평범하게 쉽게 오를 수 있는 복장으로 갔는데 그렇게 어려운 오름은 아니에요.

 

해설사 분과 동행하기때문에 충분히 휴식도 하며 이것저것 설명을 곁들여 주기 때문에 전혀 어렵진 않아요.

 

다만 주의할 점은 음식물은 절대 반입하면 안되고요. 물 의외에 다른 음료도 안 됩니다.

 

한국에 세계자연유산은 거문오름 하나 뿐이라고 하니 우리의 아름다운 유산을 후대에 잘 보존해 넘겨주세요.

 

편한 운동화 신고 오시면 될 듯 하고요.

 

스틱이나 아이젠도 필요없을 정도로 아이들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2시간 30분 동안 잘 구경하며 다녔어요.

 

 

입장권을 받고 출발 10분 전에 입장권을 보여주면 탐방출입증 리스트 란에 이름과 지역, 전화번호를 기재하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 정시에 저렇게 각자의 이름을 호명하고 탐방출입증을 줍니다. 저 출입증이 있어야 거문오름에 오를 수 있대요.

 

오늘은 무척이나 날이 맑은 편이어서 한라산도 꽤 잘 보이는 편이었다고 하네요.

 

가이드 분의 말에 따르면 열흘 중 사흘 정도만  보인다는 데 오늘은 꽤나 맑은 하늘이라 방문한 분들이 운이 좋다고 하시더군요.

 

거문오름에 오르니 한라산과 주변 다른 오름들도 방문하고 싶더라고요.

 

이상 거문오름 예약방법 및 탐방 간략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