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대표 므누신, 라이트하이저 수일 내 중국 방문 (4.26)

2018. 4. 26. 07:17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미국 경제대표 므누신, 라이트하이저 수일 내 중국 방문 (4.26)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무역에 대한 빠른 협상을 희망하면서 그의 최고 경제 대표자 두 명을 중국에 파견하려고 합니다. 화요일 스티븐 므누신 (Steven Mnuchin) 재무 장관이 며칠 안에 중국으로 출국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nuchin은 미국 무역대표부의 대표 Robert Lighthizer와 동행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거래를 할 수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있다"고 다른 세부 사항을 알려주지 않은 채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합의에 도달하지 못하면 미국은 1500억 달러에 달하는 중국산 제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 할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트럼프는 말했습니다. 중국은 미국 대두에서부터 항공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보복을 맹세했습니다. 이는 세계 2대 경제국 간의 무역 전쟁에 대한 경고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미국이 중국으로부터 무엇을 요구할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는 중국이 자동차 및 금융 서비스에 양보하도록 하기 위해 류 허 (Liu He) 중국 부총리와 회담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는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 흑자를 매년 1000억 달러 줄이고 중국이 첨단 기술 산업에 대한 지원을 축소 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미국은 중국과의 무역 적자가 3,75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베이징에있는 중국 은행의 금융 연구소의 애널리스트 Gai Xinzhe는 회담 전망이 "우울하다"고 말했습니다.


4월 26일 뉴스입니다.




미국은 중국이 첨단 기술 기업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외국 기업이 로봇, 우주 항공 및 인공 지능 분야에서 기술을 이전하도록 강요한 정책을 사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하이테크 산업에 대한 지원을 축소 할 경우 이달 초 회담이 중단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달 아시아 보아오 포럼에서 발표된 연설에서 시 주석은 은행 업무에서 자동차 제조, 수입 증대, 제조업에 대한 외국인 소유 제한을 낮추고 지적재산권 보호를 확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트럼프는 중국의 경제 개방을 약속 한 것을 환영했습니다.


"베이징은 보아오 포럼에서 자동차 부문의 합작 투자 요건을 완화하고 트럼프에 호소하도록 고안된 움직임을 완화하기 위해 시 주석의 최근 약속을 신속히 이행 할 것이다. 베이징은 또한 천연 가스를 포함한 미국의 다른 수출품에 대한 관세를 낮추거나 수입을 늘리는 데 동의 할 것"이라고 Hirson은 말했습니다.


"이 조치로 적자가 계속 줄어들지는 않겠지만, 트럼프가 승리를 선언 할 수 있는 충분한 발표가 될 수 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므누신의 방문을 트럼프 행정부가 휴전을 모색하는 신호라고 읽지 말아야한다고 상하이 산업은행 (China Industrial Bank)의 이코노미스트 Lu Zhengwei는 말했습니다. 그는 협상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분쟁을 해결하려고하지만 개발 비용에 관한 조건을 받아 들일 수는 없다. 중국은 미국에 노예가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는 유럽의 섬나라인 몰타에 있는 시장에서 발생하고있습니다.


"여러 국가의 거래소가 특정 국가의 사용자일지도 모른다. 암호화폐 거래량의 대부분은 합법적으로 몰타에 위치한 회사에서 운영됩니다." 모건스탠리 (Morgan Stanley)의 전략가 Sheena Shah는 수요일 고객에게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지난해 홍콩에서 설립된 바이낸스 (Binance)는 지난 3월 아시아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를 단속 한 후 몰타로 옮겨 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거래량이 몰타로 옮겨 가고 있지만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는 여전히 ​​영국, 홍콩, 미국에 위치하고 있다고 모건스탠리는 전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은 9,174.4 달러, 이더리움은 647.72 달러, 리플은 0.8399 달러를 기록중입니다. 최근 강한 반등이 이어지다 잠깐 주춤하는 모습이네요. 반등의 크기가 어디까지일지 궁금하긴 하네요.




- 출처 investing.com -


크루드 오일은 68.02 달러, 브렌트유는 74.05 달러로 소폭 상승했습니다. 유가는 75달러 터치 이후에도 가격이 식을 줄 모르네요. 일반적인 투기 세력이 들어와 가격을 올린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 가격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수록 인플레이션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시장은 아직 유가 상승에 따른 부정적인 반응은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10년 국채금리 수익률이 3.03% - 채권금리의 상승이 계속 이어졌지만 오늘 미국 증시의 영향은 크지 않았네요. 이는 3% 대의 채권금리 수익률이 시장에 큰 타격을 주지 않고 있다는 어느 정도 익숙한 환경이라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또는 3%가 아닌 3.5% 수준 내외까지 생각하기에 이 지점 내외에서 큰 파동이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국채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나타내며 전날 큰 폭의 하락을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24,083.83p (0.25% 상승), S&P 500은 2,639.40p (0.18% 상승), 나스닥 종합지수는 7,003.74p (0.05%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 출처 다음 증권 -


전일 국내증시는 코스피 지수 2,448.81p (0.62% 하락), 코스닥 지수 869.93p (0.42% 하락)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채권금리 상승의 영향은 당분간 제한적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렇다면 시장은 다시 미국의 경제대표 2명을 중국으로 보내 협상을 어떻게 마무리 지을것인가?에 따른 결과에 따라 움직일테고요. 이는 정치적인 문제니 기술적 분석이나 다른 상황을 미리 판단해내기 어려운 부분일거라 생각합니다.


기업 실적에 따른 영향과 유가 상승에 대한 영향 등이 증시에 반영될거라 봅니다. 우선 하락이 깊지 않아 매수해야 할 매력도 없어 보이는데 최근 반등도 하락도 꽤 제한적인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