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국과 러시아의 환율 조작 비판, 미국은 약달러 유지정책 (4.17 조간)

2018. 4. 17. 08:41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삼성 전자는 화웨이 테크놀로지와 특허 로열티를 둘러싼 중국 내 스마트폰 제조 및 판매를 계속할 수 있다고 미국 판사가 금요일 판결했습니다.


Toyota Motor와 Nissan Motor는 내수시장에서 위험을 무릅 쓰고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된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를 만드는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구매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이러한 기능에 지불하기를 꺼립니다. 


임베디드 커넥티비티는 전세계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일본의 경쟁 업체가 앞서고 있다는 것입니다.  컨설팅 업체인 SBD 오토모티브 (SBD Automotive)에 따르면, 이는 일본의 도로에 자동차가 단 10% 만 연결되어있는데 비해 미국의 경우 49%, 유럽의 경우 31%, 중국의 경우도 20%에 이르렀습니다.


10년 전만해도 일본 브랜드가 업계 전반에 걸쳐 스마트폰으로 전환 한 것을 놓친 휴대폰과 같은 위험이 있습니다. 플립폰 (피처, 폴더폰)은 다른 곳에서 거의 사라졌지만 기본적인 사용 요구를 충족시키고 노인층 소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 여전히 주목할만한 존재가되었습니다. 그 현상은 지역적으로 "갈라파고스 (Galapagos)"로 알려졌으며, 독특한 동식물이있는 섬들과 플립 폰들도 이제는 그 이름으로 언급됩니다. (참고 : 갈라파고스 신드롬)


일본에서는 SBD Automotive의 Colman은 운전자가 혼잡을 피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나 노인을 겨냥한 서비스가 결국 인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요타는 새로운 연결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SoftBank Corp.과 협력 중입니다.


일본의 산업 경제 구조 및 노인 인구 구조가 비슷해서 일본의 산업 동향에 대해 잠시 살펴봤습니다.


4월 17일 조간 뉴스입니다.





트럼프 중국과 러시아의 환율 조작 비판, 미국은 약달러 유지정책 (4.17 조간)



도널드 트럼프 (Donald Trump) 대통령은 중국과 러시아가 자국의 통화 가치를 평가 절하 한 데 대해 비판에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미국 연방준비은행이 금리를 인상 할 때 중국과 러시아가 "통화 평가 절하 게임"을 하고있다고 월요일 "받아 들일 수 없다!"라고 트럼프는 썼습니다.


Anatoly Aksakov 러시아 하원 의원의 금융시장위원회 위원장은 "이 비난의 근거는 이해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중국이 무역 흑자를 줄이거나 미국 투자가 중국 시장을 개방하지 못해서 계속해서 베이징을 비난했습니다. 중국의 위안화는 지난 12개월 동안 달러 대비 약 10% 상승해 3월에는 2015년 8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수십명의 러시아의 거물, 기업 및 주요 동맹국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도입됨에 따라 러시아 루블 통화는 지난 해 달러 대비 9% 이상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은 러시아에 대해 추가적인 제재를 가할지를 가까운 장래에 결정할 것이라고 월요일 밝혔습니다.


재무부의 외환 보고서는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 불균형을 시정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제기하고 중국 경제의 비 시장 방향이 점차 글로벌 성장에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중국 지도자들이 미국과의 무역 불균형에 무게를 두면서 점진적인 위안화 절상의 영향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약한 위안화로 인해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수입이 줄어들어 미국의 무역 적자가 증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중국과의 무역 적자가 3370억 달러에 이르는 것에 대해 계속해서 불평했습니다.


ING Groep (AS : INGA) NV의 런던 기반의 통화 전략가인 Viraj Patel은 월요일에 트럼프의 의견은 "미국 달러 약세에 대한 미국 정부의 요구 - 특히 주요 무역 상대국에 대한 미국 정부의 요구에 대한 암묵적인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미 약 달러 기대는 통화 시장에서 유지 될 것이다. 특히 행정부가 중상주의 정책 초점을 계속 유지한다면 더욱 그렇다."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초, Steven Mnuchin 재무부 장관은 단기간에 달러 약세로 인해 통화 가치가 하락한 통화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 지난 1월 CNBC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변인은 "달러에 대해 얘기하는 것이 싫다. 솔직히 말해서 아무도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서는 안된다."라고 말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크루드 오일은 66.46 달러, 브렌트유는 71.57 달러를 기록중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미국 선물시장은 보합권에 놓여 있습니다. vix 지수는 꽤 많이 하락해 점점 안정되는 수준에 이르고 있으나 여전히 높은 수준에 있어 언제든지 변동성은 살아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다우존스는 24,573.04p (0.87% 상승), S&P 500은 2,677.84p (0.81% 상승), 나스닥 종합지수는 7,156.29p (0.70%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