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매 중단. 재닛 앨런 현 자산 가치에 대해 말하다. (2.5 조간)

2018. 2. 5. 08:00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아이스하키팀이 단일 팀으로 스웨덴과 평가전을 가졌는데요. 평가전은 1-3으로 졌지만 북한의 하키 선수인 정수현 (Jong Su Hyon)은 "북한과 남부의 운동 선수들이 모두 힘을 합치면 우리가 많이 성취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토요일 언론에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건 북한 피겨 스케이팅 팀의 김주식 (Kim Ju Sik)선수와 렴대옥 (Ryom Tae Ok)선수였습니다.  22명의 북한 선수 중 오직 두 선수만이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었습니다. 다른 이들은 국제 올림픽위원회 (IOC)에 의해 초청 자격으로 참가하게 됩니다. 메달권에 들거라고는 예상하지 않지만 모두의 축제가 되길 기원해봅니다.


2월 5일 조간 뉴스입니다.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매 중단. 재닛 앨런 현 자산 가치에 대해 말하다. 

(2.5 조간)



JP 모건 체이스 앤 코퍼레이션과 씨티그룹 (Citigroup Inc.)은 신용 카드로 비트 코인 (Bitcoin)과 다른 암호화폐 (Cryptocur) 통화 구매를 중단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가격 하락 후 회사들은 신용 위험을 원치 않습니다.


비트코인 (Bitcoin)은 12월 18일 이후 처음으로 금요일 (2월 2일)에 8,000 달러 미만으로 하락하여 가치의 절반 이상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하락은 전 세계적으로 규제 위협이 고조되고 가격 (시장) 조작에 대한 두려움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 한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이제 카드 구매를 줄이거나 막으면 암호화폐 매니아들이 시장에 진입하기가 더 어려워 져서 이러한 압박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8,200달러 이더리움은 823 달러, 리플은 82센트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재닛 옐런 전임 Fed (연방준비제도) 의장도 앨런 그린스펀의 경고 뒤에 주식과 부동산 시장에 대해 한마디를 남겼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가격은 이제 "임대료 대비 상당히 높다"고 앨런 전임 의장은 말했습니다. "지금은 거품인가, 아니면 너무 가격이 높습니까?라는 질문에 "거기에 답하기 매우 어렵다. 그러나 자산 가치가 너무 높다는 우려가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앨런 (Yellen)은 금융 시스템이 이제는 훨씬 더 자본화되고 금융 시스템은 10년 전 세계 금융 위기에 돌입 한 것보다 탄력적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주식 가격이나 자산 가격이 더 일반적으로 떨어지면 경제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앨런 (Yellen)은 "자산 가치가 하락하게 된다하여도 금융 시스템의 핵심을 과도하게 손상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미국의 경제 성장은 9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는 1945년 이후로 세 번째로 긴 기간입니다. 앨런 (Yellen)은 경제가 계속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의장직을 떠난 것에 대해 "나는 기꺼이 봉사하겠다는 뜻을 분명히했다. 그래서 실망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클리어브릿지 인베스트먼츠 (ClearBridge Investments)  수석투자전략가인 Jeffrey Schulze는 "변동성의 전환점이다. 그러나 강세장이 끝나기 위해서는 미국이 경기 침체에 빠지게 될 필요가 있다. 우리는 경제 침체를 예고하는 많은 변수 중에 하나의 변수에 빠져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에 본사를 둔 UBS Asset Management의 투자 솔루션 팀 자산 배분 담당 이사 인 Evan Brow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경제는 여전히 ​​건강합니다. 전반적인 금리 수준은 여전히 ​​낮습니다. 이것은 채권과 주식의 건전한 재평가이며, 무언가의 끔찍한 신호가 아닙니다."

Leuthold Weeden Capital Management LLC의 수석 투자 전략가인 Jim Paulsen은 "성장하는 경제를 위해 더 적절한 가격으로 주식과 채권 모두에 대한 평가 조정이 필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많은 전문가들 또한 시장은 여전히 상승을 원하고 건강하며 여러 요인 중 채권발 요인을 제외한 부분에서는 여전히 큰 문제를 발견할 수 없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재닛 앨런 전의장 역시 경제는 더 성장할 수 있으나 현 자산가치는 너무 올라있다. 고로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일 듯 보입니다.

앨런 그린스펀 전의장의 발언 역시 현재 주식 및 채권 시장이 단기적으로 너무 과열되어 있어 조정에 들어가야 하고 미국 연방정부의 부채 증가 부분은 꽤나 큰 위험이 될 수 있다라고 경고한것이지 당장의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전부터 언급한 세계금융위기의 두 불안요소, 중국 부채와 암호화폐 시장의 붕괴인데요. 지난 주말 미국의 주요 금융회사들이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매를 막으면서 이런 정책적 변수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어디로 흘러가게 하는지 지켜 볼 필요가 있어서 오늘 암호화폐 기사 소식이 별로 없지만 메인으로 올려 썼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