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 불교 사원 法界观音圣寺

2018. 2. 1. 04:44톰군/쿠알라룸푸르

반응형

쿠알라룸푸르 여행 : 쿠알라룸푸르 불교 사원 (法界观音圣寺, Dharma Realm Guan Yin Sagely Monastery)


(위치) : 法界观音圣寺  <-- 클릭하면 구글 지도로 연결됩니다.


중국의 춘절, 한국의 구정을 맞아 호텔 근처 불교 사원을 방문했다. 참고로 어떠한 종교도 없다.

- 法界观音圣寺, Dharma Realm Guan Yin Sagely Monastery -


태국에서는 불교 사원 접하기 쉬운데 말레이시아는 다민족 국가이긴 하지만 종교적으로는 이슬람 국가이다 보니 차가 있지 않는 이상 길에서 쉽게 불교 사원을 접하긴 어렵다.


중국의 춘절, 한국의 구정을 맞이하여 더블트리 바이 힐튼에 머무를 때 방문하였다.


뭐 딱히 향을 올리고 기도까지 드리진 않고 그냥 간단히 서서 기도 잠깐 드리는 정도이다.


모스크에 가서도 그 정도의 가벼운 기도로 예만 표시하고 나온다. 둘러보고 나와도 되지만 믿는 사람들에게는 경건한 장소일테니 존경의 뜻은 표하고 나오면서 내부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도 가져보는 것이다.


기도의 힘, meditation명상의 힘의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데 종교적인 관심은 내부 건축물이나 그림이나 글씨 정도에 한정되어 있어 습관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그래도 (화를) 내려놓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가져보는데 여행지에서 마주치는 사원 정도로 만족할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