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휴지조각 될 수 있다 경고 (1.18 석간)

2018. 1. 18. 19:26주식 재테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재정 위기에 처해있는 완다 그룹은 3월 만기도래하는 부채 20억 달러 중 5억 달러를 상환해야 하는 중국 억만장자인 왕젠린 (King Jianlin)은 세계적인 호텔 및 개발 프로젝트의 대부분을 매각했습니다. 


지금까지 런던, 시드니, 호주 골드 코스트에서 개발중인 5개의 글로벌 프로젝트 중 3개가 판매되거나 매각 예정에 있습니다.


예전 중국 여행을 하면서 쉐라톤 우시 빈후 호텔에 투숙한 적이 있습니다. 빈후 지역, 쉐라톤 호텔을 포함한 완다 플라자 쇼핑몰 외 다수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더군요. 


엄청난 부동산 재벌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보시라이 비호를 받으며 큰 회사라 보시라이 실각 후 시진핑 정권 내에서 미운털로 인해 재정난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  쉐라톤 우시 빈후 호텔  <-- 클릭하시면 해당 호텔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1월 18일 석간 뉴스입니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휴지조각 될 수 있다 경고 (1.18 석간)



2015년에 데뷔한 9명으로 이뤄진 걸그룹, 트와이스가 JYP Entertainment Corp.를 한국에서 두번째로 큰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올려놨습니다. 한국의 'Big 3'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는 S.M.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JYP Entertainment Corp. & YG Entertainment Inc. 입니다.



- 출처 블룸버그 -


한국의 대중문화 파워가 아시아에서 꽤 크긴 한가보네요. 경제뉴스에 아이돌 걸그룹 얘기가 실리는걸 봐서는요. 최근 주식시장에 엔터테인먼트에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최근 가파른 상승을 보여줬네요.




텐센트 사의 위챗은 저커버그의 페이스북을 넘어섰습니다.


- 출처 블룸버그 -


저커버그는 최근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가족과 친구들의 콘텐츠를 강조'하는 계획을 발표 한 이래 5% 이상 하락했습니다. 같은 기간 테넌트는 상승하면서 190억 달러의 리드를 달리고 있습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 (Capital Economics)의 분석가에 따르면, 최근 몇 주간 40% 이상 하락애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은 추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캐피털 이코노믹스 (Capital Economics)는 한국의 정책 입안자들이 폐쇄 할 것을 다시 한번 지적하면서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 휴지조각이 될 수 있음을 주장했습니다. 암호화폐가 다른 화폐 통화를 대체할 수 있다는 주장은 쓰레이며 비트코인은 거품이라는 견해를 밝히고 있습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로벌 통화로서의 미래에 대한 믿음 때문이 아니라 가치 상승을 기대하기 때문에 비트 코인을 사고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은 고전적인 투기 거품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지지자들은 화폐 통화(중앙은행이 발행하거나 지원하는 화폐)가 본질적으로 쓸모 없다고 주장합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암호화폐의 투기 및 버블 여부와 관계없이 블록체인에 대한 평가는 대체적으로 유익하다는 의견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은행이 중개자의 역할을 할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금융 시스템을 바꿀 수 있을뿐만 아니라 세금 및 병원 기록 유지와 같은 다른 곳에서도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흥미로운 요소는 공급망과 무역 금융을 변화시킬 수있다"라고 지적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는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엄청난 하락을 기록했던 리플은 오늘 30% 넘는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의 미래는 어디로 흐르고 있을까요?



- 출처 investing.com -


전날 미국의 큰 상승에도 아시아 증시 대부분 상승이 저조하네요.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피는 2,515.81p (0.02% 상승), 코스닥은 898.19p (1.31%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코스닥은 하루하루 변동폭이 엄청나군요. 다시 900선에 다다렀습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간만에 원-엔 환율 하락이 마음에 드네요. 추가 하락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