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폰 살 때 T가족포인트로 할인받자!

2018. 1. 6. 15:48생활정보/정보 기타

반응형

오늘은 SK텔레콤 이용자 분들에게 알면 좋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SK텔레콤 사용하는 분들 중에 T가족포인트 아시는 분 계신가요? 아마 어떤분들은 아셔서 벌써 사용하셨을테고 아직 모르셔서 사용 못 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거에요.


T가족 포인트는 현재는 SK텔레콤에서 포인트를 주는 건 아니고요. 예전에 일시적 이벤트로 주다가 종료된 포인트 이벤트였어요. 문제는 T가족 포인트 소멸 기한이 보통 2018~2019년 사이에 끝난다는 점이에요.




T가족 포인트는 SK텔레콤 티월드 다이렉트샵에서 사용가능한 포인트 즉 SK텔레콤 포인트에요. 현금화 또는 통신비 납입 등에는 사용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SK텔레콤 T월드 다이렉트샵 : T월드 다이렉트샵   (빨간색 글씨를 클릭하면 T월드 다이렉트샵으로 연결됩니다)





SK텔레콤 T가족 포인트가 있는지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T월드 다이렉트샵을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T월드다이렉트 홈페이지] - [my T] - [조회] - [나의 포인트]를 누르시면 저렇게 내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 또는 가족 포인트까지 보여요.


그럼 T가족 포인트는 과연 어떤 용도로 사용 가능할까요? 


먼저 말씀드리면 T월드 다이렉트샵에서 액세서리를 구입할 때 또는 데이터가 부족해 데이터만 추가로 테이터구매할 때 그리고 스마트폰(핸드폰 포함)을 구입할 때 사용가능합니다. 

- 할부로 살 수 있는 모든 핸드폰 기기에 사용할 수 있어요.




[다이렉트 샵] - [액세서리]를 누르면 해당 품목 구매에 대해 T가족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기타 데이터가 부족해 데이터만 추가로 구매 원할 경우에도 [T데이터쿠폰]을 검색하셔서 T 가족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폰 구매할 경우에도 사용가능한데요. 전 방콕에서 해외거주 할 목적(ED비자)이 있는데 부모님 모두 여든을 넘기신데다 어머님이 몸이 많이 안 좋으셔서 요양병원에 계세요. 그래서 항상 한국이랑 연락이 가능한 핸드폰이 하나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sms 문자 승인건도 받아야 할 필요가 있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세컨 폰을 알아봅니다.


LG X401은 최근에 출시됐는데 거의 무료폰이더라고요. 문제는 용량이 16기가에 LG X400 모델에 비해 더 나은 점은 없고 오히려 화질이 조금 더 떨어진다는 리뷰를 많이 봤어요. 전 그냥 핸드폰만 있으면 되긴 하지만 아무리 공시지원금 받아서 무료폰이더라도 약정에 걸려있는 할인인지라 굳이 거의 무료폰이라고 해서 LG X401을 구매할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알아봐서 LG X500을 알아봤는데요. 2017. 6월 9일 출시됐는데 다른 건 모르겠는데 배터리가 거의 깡패 수준이더라고요. 배터리 용량이 4,500mg 일반 최신 스마트 폰 배터리에 1.5배 많아요. 용량도 32기가에 화면크기도 5.5인치. 화질도 나쁘지 않고 일단 가격이 싸요. 그래서 LG X500으로 선택합니다.





LG X500 색상으 딱 두종류네요. 색상은 무난한 네이비로 지금 쓰고 있는 스마트폰은 해외에서 선불유심 넣어 사용할거라 새 기계에 한국 유심만 넣으면 되기에 기기변경을 선택하고 상환방법은 할부를 선택합니다.


이유는 실제로 할부를 선택하면 연 5.9% 할부이자가 붙어요. 그래서 비싼 폰을 구매할 때는 일시불 결제가 낫습니다. 하지만 아주 저렴한 폰이거나 무료에 가까운 폰인 경우 할부이자 연 5.9 붙어봐야 얼마 되지도 않지만 무엇보다 T가족 포인트를 사용할려면 분할상환을 선택해야 해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개통한 그 달에 SK텔레콤 고객센터 114로 전화를 걸어 스마트폰 할부 즉시납부를 하면 연 5.9% 할부이자가 전혀 붙지 않아요.


T가족 포인트 할인을 받기 위해 개월수 신경쓰지 마시고 아무 분할상환이나 눌러줍니다.





LG X401 모델에 비해 공시지원금 할인은 덜하지만 어차피 공시지원금 할인자체도 약정인지라 최소 1년 6개월 못채우고 폰 바꿀려면 약정위약금 물어야 하니 공시지원금 할인이 무조건 좋은것만도 아니에요. 여튼 1년 6개월 이상은 사용하겠다고 생각하고 LG X500 구매를 계속 합니다.


공시지원금, SK텔레콤 추가 지원금 그리고 T가족 포인트 가족껀 빼고 제 것만 14,900원 할인 받아서 총 핸드폰 단말기 가격만 12만원 정도가 됐어요. 여기서 잠깐!


공시지원금 할인은 요금제를 비싼걸 쓸수록 할인폭이 커져요. 전 한국에서만 쓸 스마트폰이라 [표준요금제]를 신청해서 공시지원금 할인이 적은겁니다. 보통 밴드데이터 세이브 이상으로 하시면 공시지원금 할인 또한 커지니 이 점 참고하세요. 


단, 6개월 사용전에 선택한 요금제에서 더 저렴한 요금제로 내릴 경우 요금약정 위약금 물어야 하니 공시지원금 할인 받을 때는 높은 요금제 선택시 주의하세요. 낮은 요금제에서 높은 요금제로 올릴 때는 위약금 안 물어요.





티월드다이렉트 샵에서 구매할 때 가장 좋은 건 아무리 저렴한 스마트폰을 그것도 표준요금제로 선택하였다 해도 T 기프트를 받을 수 있어요. 전 아이리버 급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신청했어요. 왜냐하면 전 한국용, 해외용 이렇게 폰이 두 개이니까 충전해야 할 일도 많으니까요. 





어르신들 보통 혼자서 구형 스마트폰에서 새로 산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나 사진 옮기는거 잘 못하시잖아요. 그리고 유심 넣는것도요. T다이렉트 샵에서 구매하시면 [찾아가는 개통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가전제품 사면 LG나 삼성에서 기사분이 와섯 설치하고 간단한 사용방법 알려주듯이 통신사도 이런 찾아가는 서비스를 무료로 해줍니다.


날짜와 시간 모두 선택가능해요.





모든 주문을 다 넣고 난 다음 마지막 화면이에요.



LG X500 [표준요금제 12,100원]

출고가 : 319,000원

공시지원금, SK텔레콤 추가할인, T가족포인트 할인까지 다 받아서 기계값 : 120,100원

30개월로 내면 : 129,450원 

30개월 동안 할부이자로만 9,350원을 내야하네요.



그렇게 해서 한 달 청구 예상금액은 16,415원이에요. 전 거의 전화를 안 써서 한국에 있어도 17,000원 내외로 나오겠네요. 데이터는 데이터 쿠폰 등을 구매해서 조금씩 밖에 나갔을 때만 사용해서 데이터 사용은 저에겐 큰 의미가 없어요.


(updated) LG X500 지금은 공시지원금 확대되어서 더 싸졌어요.


관련글 : LG X500 공시지원금 확대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연결됩니다.



이렇게 T가족 포인트는 할부로 구매할 경우에만 선할인 되기 때문에 티월드 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경우(114고객센터 또는 T월드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전화구매 포함) 우선 할부 구매를 선택하세요.


대신 핸드폰 개통 후, 그 달 안에만 114 (SK텔레콤 고객센터)나 대리점 통해 즉시납부 신청하시면 단 한 푼도 할부이자가 붙지 않으니 그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할부이자는 다달이 붙기 때문에 쓰다 즉시납부하시면 그 달 이후부터 남은 할부이자는 없어져요. (사용한 만큼만 이자가일할계산된다는 뜻이에요)


이렇게 LG X500 모델을 SK 티월드 다이렉트샵을 통해 T가족 포인트 할인 받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T가족 포인트가 있다면 꼭 유효기간 지나면 포인트 소멸되니 그 전에 사용하세요!!


9일 날 스마트폰 오면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및 LG X500 후기도 올리겠습니다.



관련글

2018/01/01 - 소액 알바 - 엠브레인 설문조사

2018/01/02 - 돈 버는 어플 - 엘포인트 모아락 & 라임 이벤트

2018/01/05 - 하나머니로 포인트 재테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