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 위비꾹적금으로 현금화하자!

2018. 1. 2. 17:16생활정보/앱테크

반응형

지난 편에 엘포인트 모으는 방법 (라임(LIME) 설문앱 - 추천인코드(975988)을 알아봤는데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처럼 포인트를 열심히 모아서 필요없는 곳에 소비하기 바빴다면 그건 아쉬움이 남는 방법이죠. 열심히 모은 포인트를 푼돈이라도 현금화하여 보다 값지게 쓸 수 있도록 이번 시간에는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의! 단,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한 경우에는 포인트 전환이 안 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엘포인트를 모았다면 위비뱅크(모바일 전문은행 by 우리은행)를 이용해 위비꾹적금을 가입해 현금화하면 되는데요. 그 방법이 약간 복잡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위비톡 앱 설치] -> [위비멤버스 & 위비뱅크 앱 설치]


- 위비멤버스 -


[위비멤버스 홈] - [+ 꿀머니 충전/전환] - [위비꿀머니 전환] - [제휴사포인트가져오기] - [엘포인트]를 통해 '위비꿀머니'로 전환합니다.



- 위비뱅크 -


[위비뱅크 홈] - [금융상품] - [위비꾹적금] - [상품 가입하기]하면 위비꾹적금에 가입되는데요.


가입 후 입금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전체메뉴] - [금융] - [위비예금] - [예금/적금계좌조회]를 누릅니다.



위 화면에서 [거래내역]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이 [추가입금]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해지신청]은 저 같은 경우는 모바일보다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하는게 가장 편하게 됐어요. 적금에 들었다 [해지신청]하시면 바로 현금화가 되는 것이지요.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좌조회] 후 위비 꾹 적금 [계좌관리]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지금은 [추가입금을 알려 드릴게요. 그래야 위비꿀머니로 적금을 넣죠. ^^



저는 보통 주식계좌  MMW형 계좌나 CMA 계좌 등을 이용하기에 은행 계좌는 어딘가에서 받은 용도로 쓰입니다. 


제 일반 계좌의 돈을 위비꾹적금에 넣을 수 있고요. 위비꿀머니 사용으로 위비꾹적금을 넣을 수 있어요. 물론 둘 다 혼합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만기까지 적금을 드셔도 좋고 이렇게 위비꾹적금으로 모은 돈 및 푼돈이라도 여기저기서 조금씩 모아서 '주식 매수' 용도로 사용하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작게나마 펀드 등의 가입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푼돈이라도 보너스로 생긴 돈이 목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위비뱅크를 이용해 환전을 할 수 있는데 환전율이 꽤 좋습니다. 인천공항 우리은행이나 서울역 우리은행 등 특정 은행 지점에서 받을 수 있어서 편하기도 하고요.


10월 말, 태국 치앙마이 여행갈 때 제가 위비뱅크에서 환전 신청하고 인천공항에서 받았는데요.


관련글 :  http://2010hhh.tistory.com/1383  - 우리은행 인천공항 수령 (위비뱅크 온국민환전)





위비 온국민 환전 프로모션인데요. 일년 내 계속 프로모션 이벤트 중이기에 크게 달라지는 건 없지만 주요 통화 외 '기타통화 55% 우대'라는 점과 '무료여행자보험 제공' 등은 꽤 괜찮은 듯 하네요.


엘포인트 등을 전환해 적금을 가입하거나 적금을 해지하여 현금화 한 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보세요. 그 외에도 이렇게 환전수수료 쿠폰 어렵게 찾아 다닐 필요없이 항시 주요통화 90% 또는 기타통화 55%를 받을 수 있고 받는 지점도 선택 가능하기에 이용하기 편합니다.



관련글

2018/01/02 - [정보/생활정보] - 돈 버는 어플 - 엘포인트 모아락 & 라임 이벤트

반응형